top of page
검색

완판하는 브랜드 로고 디자인의 비밀 : 8단계 작업 과정


당신은 실무 경험이 없는 디자인 전공 대학생에게 브랜드 디자인 맡기는 사람인가요? 작업 과정을 공개하지 않는 업체와 상담 중이라면 전문가가 아닌 초보자에게 맡기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입으로만 전문 디자이너라고 떠들지 않습니다. 팀 베아소코의 실제 작업과정을 확인해보세요. 연 매출 50억 원대의 브랜드 (주) 테라 데님 컴퍼니 실무 전문가의 브랜드 리뉴얼 작업 과정을 공개합니다.


자료 공개를 흔쾌히 허락해 주신 (주) 테라 데님 컴퍼니 감사합니다

BEFORE

의미 없이 화려한 금장 BI

AFTER

팀 베아소코의 브랜드 로고 리뉴얼 제안




이미 많은 분들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금전적 보상이 없는 실제 후기





많은 분들이 팀 베아소코와 함께했습니다. 디자인 의뢰에서 이렇게 긴 후기를 받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감사한 후기가 모일 수 있었던 이유는 기대 이상의 더 큰 만족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더 좋은 디자인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베아소코 전문가 작업과정 타 업체는 흉내도 못내는 과정


전문가 브랜드 로고 작업은 총 8단계로 구성됩니다. 첫 번째로 팀 베아소코의 BI 로고 제작 키트를 작성합니다. * BI 로고 제작 키트는 전문 마케터가 신경마케팅을 기반으로 개발한 브랜딩 키트입니다.


1. BI 브랜드 로고 키트 브랜딩의 첫걸음, 철저한 고객 분석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 : BI 로고 키트 발췌


BI 로고 키트는 중점 상품, 가격대, 시장 포지션, 타겟 소비자층,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키트 작성이 끝나면 전문 브랜딩 마케터의 분석이 시작됩니다. 분석이 완료되면 고객사에게 전달합니다.


자신의 브랜드에 대한 이해도가 낮다면 작성해보세요. 예비 창업자라면 브랜드 이미지가 구체화될 것입니다.




* 현재 문의량이 많아, 회신이 늦어지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2. 전문 마케터의 분석과 상담 신경 마케팅 기반, 마케팅 분석


전문 마케터의 제안



베아소코의 전문 마케터의 분석 결과입니다. 분석 결과 전달 후 고객사와 상담을 시작합니다. 마케터의 제안과 고객사가 추구하는 브랜드 가치 조율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3. 결제 완료 지금까지의 분석은 결제 이전에 제공되었습니다.


글로벌 건축부자재 업체 : Linsda



대부분의 대형 업체의 경우 입금을 받고 상담을 시작합니다. 돈을 내지 않으면 상담조차 하지 않겠다는 의도입니다. 전문 인력의 상담은 인건비 측면에서 큰 비용 지출이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팀 베아소코는 고객사 분석 이후 결제를 받습니다. 기존 업계에 없던 행동을 하는 이유는 단순합니다. 팀 베아소코의 작업이 가치를 창출하지 못했다면 돈을 받지 않는 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최종 작업이 완료되고 나서도 만족하지 못한다면 전액 환불 처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4. 전문 디자이너 상담 마케팅 분석을 토대로 진행됩니다.


디자이너 상담 일부 발췌



입금 확인이 완료되면 마케터와 디자이너가 회의를 시작합니다. 고객사에 대한 마케터의 분석 결과를 전달받고 방향성에 대한 충분한 논의가 끝나면 고객사와 디자이너 상담이 시작됩니다. 상담이 완료되면 디자이너는 고객사가 추구하는 가치를 시각화하는 과정을 진행합니다. 대부분의 업체는 시각화 과정을 생략합니다. 단순히 머릿속에 떠다니는 이미지를 그리면서 수정하는 방식으로 작업합니다. 이런 방식은 정체성을 구체화하지 못할뿐더러 좋은 작업물이 될 수 없습니다.



5. 디자인 프로세스 확장 BI 분석과 시각화 과정


분석 아이디어 시각화



분석 결과를 토대로 만드는 아이디어 스케치입니다. 아이디어 스케치는 3단계로 키워드 조합으로 진행됩니다. 키워드 분류는 핵심 키워드(블랙), 연관 키워드(레드), 파생 키워드(그레이)로 구분합니다. 3가지 레이어의 키워드를 조합하여 구체화합니다. (주) 테라 데님 컴퍼니 핵심가치 : 새로움을 넘어서는 부드러운 목화로 구시대를 탈피하는 B2B 원단회사 이 과정은 고객사가 추구하는 핵심가치를 뽑아 시각화하는 작업입니다.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서는 디자인의 뼈대를 잡는 것은 필수입니다.



6. BI 로고 제작 완료 후 시안 전송 영업일 기준 5~6일이 소요됩니다.


(주) 테라 데님 컴퍼니 : BI 로고 브랜딩 제안서



위의 이미지는 8단계 최종 작업 완료 이미지입니다. 6단계 작업 시안 및 제작서 전송 이후 7단계 피드백 반영 수정, 8단계 최종 작업 완료 과정을 거칩니다. 디자인 제작 이전에 충분한 분석/상담을 거친 뒤 작업하기 때문에 고객사의 95%는 (2021년 6월 기준) 1차 시안으로 확정합니다. 여기까지 팀 베아소코의 전문가 과정을 간단하게 살펴봤습니다. 일반 로고 회사와는 작업 자체의 규모가 다릅니다. 그 결과 압도적인 고객사 만족도, 우수한 브랜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팀 베아소코의 브랜딩 로고 작업은 매월 선착순으로 마감되고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브랜드에 대한 이해도가 없으시다면 회신을 드리지 않습니다. 이유는 단순합니다. 작업의 퀄리티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팀 베아소코였습니다.

저희가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좋은 로고 디자인 = 좋은 브랜딩


의뢰는 결정하셨나요? 팀 베아소코가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아직 디자이너를 결정하지 못하셨다면 아래 칼럼을 읽고 좋은 디자이너를 만나길 기원합니다. 판매와 직결되는 로고, 망하고 싶으면 무료로고 쓰세요. 000을 모른다면 로고 디자인, 무조건 실패합니다. BI 로고 제작, 돈 낭비 안 하는 법 (feat. 사업에 실패하는 사람)

의뢰하고 싶어요! 아래 키트를 작성 해주세요.

브랜딩 전문 마케터와 디자이너로 구성된 팀 베아소코 입니다. 베아소코에 의뢰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키트를 작성 후 카카오톡 채널 '베아소코'로 연락 주시면 됩니다.

팀 베아소코와 함께하기 ↓↓↓↓


아무나 제작하지 않습니다. 본인의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도가 없는 답변은 회신이 불가능 합니다.

클라이언트의 비용과 저희의 시간이 낭비 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조회수 116회댓글 0개
bottom of page